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과 바로가기
건강보험 가입자가 직장을 이전하거나 신규로 건강보험 가입을 할 때, 건강보험 가입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서류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www.nhis.or.kr)바로가기
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근로복지공단에서 발급하는 서류로, 건강보험 가입자가 일정 기간 동안 건강보험 가입이 되어 있었는지, 가입자 자격이 유지되었는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이 서류는 건강보험 가입자가 직장을 이전하거나 신규로 건강보험 가입을 할 때 필요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방문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팩스 발급
국민건강보험 공단 고객센터(1577-1000)에 전화하여 간단한 본인 확인 후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www.nhis.or.kr)에 공인인증서를 등록 후 로그인 합니다.
- 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합니다.
- 조회하기.
- 조회조건을 선택한 후 조회를 합니다.
- 발급하기
- 조회 결과에서 프린트발급 또는 팩스전송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급받습니다.
- 발급을 위해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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